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시세조회 총정리..헤이딜러 제로 추천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시세조회 총정리..헤이딜러 제로 추천.

헤이딜러 추천은 대가성 광고 전혀 아니고요, 제가 두어번 직접 중고차 매매를 경험해보고 여러군데 알아본 결과 괜찮다 싶어서 추천드리는 거니 참고해주세요. 이 글은 중고차를 사거나 팔려는 분들에게 기본 개념을 알려드리는 데 집중한 글이고요. 중고차를 사거나 파는 일에 있어서 한가지 방식만 있는 게 아니고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이 방식들을 한번 소개하고 비교해볼게요.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시세조회 총정리

중고차매매 처음이라면(개념잡기)

일단 중고차팔기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매입에 대해서도 이따 알려드릴게요.

저는 중고차를 매각한 경험이 한 번 있고요, 매각하기 직전까지 알아보고 마지막에 매각을 포기한 경험이 한 번 있어요. 전자의 경험에 대해 말씀드리자면요, 저는 K카에 가서 타던 차를 팔고 바로 그 업체에서 다른 중고차를 사왔어요. 내차 견적받은 매각금액에서 몇 백만원 더해서 다른 차를 사온 거죠.

그런데 너무 쉽고 편하게(?) 차를 매각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조금만 더 알아보면 더 좋은 가격에 내 차를 매각하는 방법이 정말 많더라고요. 역시 돈을 아끼거나 돈을 벌려면 간편하고 쉬운 길을 찾을 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좀 알고 현명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특히 고가인 자동차는 더더욱이요.

중고차팔기는 크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지인 직거래, 카페나 당근 직거래 등 제외)

  1. 직영 중고차업체에 팔기
  2. 딜러 직거래하기
  3. 플랫폼 통해 딜러 경매 부치기

첫 번째 방식: 직영 중고차업체에 팔기

제가 한 게 1번 방식이죠. K카(케이카)는 직영이니까 속이지 않고 금액 잘 쳐주겠지 생각하고, 바로 케이카에 가서 차 팔러 왔다 말하고 한방에 팔았습니다. 케이카는 차를 본인들이 매입해서 그걸 품질개선이라고 부르는 작업을 해서 상품가치를 높인 다음에 파는데요. 개인딜러가 파는 게 아니고 K카 직원이 파는 거여서 좀 믿을 만한 게 장점입니다. 대신 개인딜러에게 사는 것보다 가격대가 조금 비쌉니다. 시간 없는 분들은 직영 중고차업체에 가서 거래하시면 가장 간편하고 속편합니다. 그러나 비교하고 가장 저렴한 곳을 찾는 과정이 없으니 당연히 ‘최고의 매각이었다’고 말할 순 없겠죠.

두 번째 방식: 개인딜러 직거래

두 번째 방법은 딜러 직거래입니다. 제가 그렇게 사서 탄 차를 다시 중고로 팔려고 얼마 전에 똑같이 K카에 갔었거든요. 근데 그때는 K카 사무실이 아니고 위층에 중고차딜러 개인사업자들이 다닥다닥 모여있는 상가 같은 곳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제가 건물 입구에서 중고차팔기 견적받으러 왔다고 말하니까 안내 아저씨가 개인딜러 중 한 업체에 저를 데리고 간 것 같아요. 그때는 “예전에 K카에서 팔때랑 다르네” 이 정도로만 대충 생각하고 넘겼는데 지금와서 돌이켜보니 제가 그때 ‘K카에서 팔거다’라고 확실히 말을 안해서 아저씨가 개인딜러에게 데려간 거 같아요. 그 건물이 K카만 있다고 생각해서 다 케이카인 줄 알았어요 저는. 암튼 덕분에 딜러 직거래 개념을 알게 됐죠. 아무튼 그때 딜러분이 제 차 300만원 준다고 하시더라고요. 1500만원 주고 사서 2년 탔는데… 어이가 없어서 안 팔았습니다. 개인 딜러 직거래는 매입할 때는 쌀 수도 있지만 팔때는 어이가 없을 정도로 후려칠 때가 많습니다.

세 번째 방식: 플랫폼 통해 딜러 경매 부치기

세 번째 방법은 플랫폼 통해 딜러 경매를 부쳐서 가장 금액을 잘 쳐주는 딜러에게 내 차를 파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게 헤이딜러나 KB차차차 이런 데서 하는 방식이죠. 숨고 같은 방식이라고 보면 돼요. 플랫폼이란 존재는 사람들을 모아주는 공간이잖아요. 2번처럼 딜러 하나하나를 내가 찾아서 견적받을 필요 없이 플랫폼에 딜러들이 다 모여 있으니 거기서 하면 한 번에 견적을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사이트에 가서 내 차 팔겠다고 올리거나, 헤이딜러처럼 평가사한테 예약 잡으면 와서 내 차 상태를 평가하고 사이트에 올려주면 경매가 시작됩니다. 경매가 끝나면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딜러에게 팔면 되는 거죠. 제가 지금 타는 차를 팔 때는 이 방식을 택할 것 같아요. 가장 합리적이고 금액도 높게 받을 수 있는 방식 같아요.

헤이딜러 제로 추천 이유

헤이딜러 제로가 출시됐다는 정보를 가져왔어요.

 

정리하자면 1. 케이카 같은 대형 중고차 직영업체에 파는 거면 신경쓸 일 없고 편리하지만 가격 흥정이 안되고 주는 대로 받아야 한다, 2. 그렇다고 딜러 직거래는 일일이 하나하나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찾아들어가서 따로 견적을 받아야 하고 팔 때는 눈치싸움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다, 3. 플랫폼 통해 딜러 경매를 부치는 건 그나마 값도 잘 받아서 좋지만 딜러를 직접 대면하는 경우에는 역시나 감가를 하려는 자와 당하지 않으려는 자의 치열한 정신싸움에 탈모가 온다. 이 정도로 정리됩니다.

그런 면에서 개인적으로 헤이딜러 제로가 좋은 것 같아요. 헤이딜러에서 ‘헤이딜러 제로’라는 서비스를 얼마 전에 론칭했던데, 알아보니 딜러 대면 없이 경매에 부쳐서 고가에 팔 수가 있고, 평가사가 직접 와서 평가를 무료로 해주는데 이때 정찰제처럼 가격을 평가사가 정하기 때문에 딜러들이 감가를 할 수가 없는 게 장점이었어요. 딜러 만나서 눈치게임 흥정 안 해도 되고, 감가당할 일 없이, 경매로 가장 높은 입찰가 부르는 개인딜러에게 팔면 되니까 앞서 말한 1, 2, 3 매매 케이스의 단점을 보완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서비스가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서 찾아봤는데 사람들이 좋은 가격에 잘 팔았다는 후기를 많이 남기길래 포스팅을 했었거든요. 헤이딜러 제로 포스팅 아래에 링크 걸게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헤이딜러제로 추천글입니다.

시세와 견적의 차이

보통은 어떤 중고차플랫폼이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시세조회’ 버튼 눌려서 내 차 시세를 보는 게 있고, ‘견적’ 버튼이 있어서 견적을 받는 게 있지요. 시세는 대략적으로 내 차와 같은 차종에 비슷한 연식의 차가 얼마에 팔리고 있는지 말그대로 대략만 확인하는 거고요, 견적은 내 차를 팔 때 얼마에 팔 수 있는지 내 차 맞춤으로 정확히 확인하는 겁니다. 시세는 그냥 시세일뿐이고, 얼마에 매각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조금 더 번거롭지만 ‘내 차 견적’을 내봐야 해요.

시세라는 건, 전국의 모든 중고차 시세가 당연히 아니고요, 내가 만일 KB차차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거기에서 제공하는 시세 알아보기를 이용하면 KB차차차에 등록돼 있는 중고매물을 데이터베이스로 해서 시세를 알려주는 개념입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중고차매매 시세를 알아보고 나서 그게 내가 중고차를 팔 때 받을 수 있는 가격이라고 착각했어요 처음에. 그러니까 내가 아반떼 어떤 모델을 타는데 중고로 팔고 싶어, 그래서 중고차사이트 가서 내 차 모델을 입력해서 중고차(매입)시세를 알아봤는데 1000만원이 나왔어, 이랬을 때 이 1000만원은 딜러가 본인 이익분을 붙여서 내놓은 가격이고, 내가 매각할 때 받는 돈은 350만원 정도다 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착각하시는 분들 있을까봐 노파심에서 말씀드리는 거예요. 제가 차 팔러 갔었을 때 300만원 준다는 말 듣고 놀랐던 게 이런 이유에서였습니다. 저는 제 차 모델의 중고시세를 1000만원으로 보고 갔어서 그 가격인줄…

중고차 살 때의 노하우

지금까지 중고차를 팔 때의 방법을 알려드렸다면 이제는 매입할 때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중고차 매입을 총 세 번 해봤습니다. 일단 매입이 매각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앞서 말했듯 개인 딜러에게 직접 사는 방식도 있고, 케이카 같은 직영업체에서 사는 방식도 있고, KB차차차처럼 개인딜러 연결 플랫폼에서 사는 방식도 있습니다. 개념은 같아요.

노하우를 딱 하나로 알려드리기에는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다를 것 같아 어려운데요. 조금 비싸도 믿을 만한 매물을 사겠다 하시는 분은 직영업체인 케이카를 추천드리고요, 조금 저렴하고 합리적인 거래를 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은 헤이딜러나 KB차차차, 엔카, 보배드림 추천드립니다. 완전 개인딜러를 추천하지 않고 이렇게 플랫폼 통한 거래를 추천하는 건 아무래도 보증이 조금은 되니까 그런 겁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서 말씀드리는 의견을 정리하자면, 중고차를 팔 때는 헤이딜러 제로 서비스 추천하고, 중고차를 살 때는 케이카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시세조회 총정리..헤이딜러 제로 추천’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중고차를 사거나 팔려는 분들에게 이 글이 부디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그럼! 감사합니다.

>> 케이카(K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 KB차차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

>> 헤이딜러 홈페이지 바로가기 <<

>> 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 보배드림 바로가기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