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현장 장사의신 밀키트, 치킨브랜드, 와이프, 결혼, 재산, 철학, 차, 책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장사의 신’이라는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이 책을 쓴 은현장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책과 동명의 유튜브뿐 아니라 요즘은 TV에도 나와서 은현장에 대한 베일이 조금은 벗겨진 상태 같은데요. 그래도 그에 대한 이야기를 다들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요.
1984년생으로 젊은 사람이 어떻게 장사로 500억 자산가가 될 수 있었는지 그 방법을 알고 배우려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겠지요. 그가 론칭한 밀키트부터 200억을 받고 매각했다는 치킨브랜드, 그의 아내, 그의 차, 그가 쓴 책 등에 대해 이야기할게요.
은현장 장사의신은 누구인가?
이름: 은현장(본명)
출생: 1984년 1월 4일생 (39세)
직업: 대한민국의 사업가, 인터넷 방송인(유튜버), 작가
거주지: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동
신체: 175cm, 85kg, A형
가족: 배우자, 슬하 1녀
MBTI: ENFJ
취미: 맛집탐방, 사진찍기
유튜브 데뷔: 2020년 유튜브 <장사의신> 시작
작가 데뷔: 2021년 <나는 장사의 신이다> 출간
유튜브 콘셉트: 유튜브판 골목식당이라는 콘셉트로,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들의 가게에 직접 찾아가 컨설팅과 솔루션을 주는 내용.
은현장 치킨브랜드 및 인생이야기
은현장은 어렸을 때와 유년기에 집안이 심한 생활고에 시달려서 그때 꿈은 오로지 재벌이 되는 것이었다. 돈만 많이 벌자는 주의였는데 부모님은 그에게 공부하기를 요구해서, 가출하고 피자집 알바를 하며 돈을 벌기 시작했다.
그때 담임선생님이 그에게 직업반에 가서 요리를 배우는 게 어떻겠느냐 제안했고, 그렇게 은현장은 요리를 시작한다. 내가 갈 길은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파는 것이라는 걸 그때 알았다고 한다.
그 후 은현장은 곱창식당을 시작했는데 장사가 잘 돼서 그 돈으로 치킨집을 운영했고, 우여곡절을 이겨내고 그의 치킨집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대박이 났다. 치킨집은 프랜차이즈로 전국으로 확장되고 번창하던 때에 그에게 번아웃이 온다. 건강 문제 등 복합적으로 작용해 그는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을 200억에 매각했고, 이로써 500억 원의 자산가가 됐다.
그가 번아웃이 온 이유는, 돈을 버는 데 인생의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쓰며 살아온 터라 남들 다 가는 여행 한번 못 가고 제대로 자기 삶을 누리지 못했다는 생각에 공허함이 덮쳤던 까닭이다. 그는 이런 인생의 허무함을 극복하기 위해 유튜브판 골목식당인 ‘장사의 신’을 시작해 장사를 하고는 있지만 매출을 못 올리고 있는 사장님들을 직접 찾아가 그들을 컨설팅해주며 의미를 찾고 있다.
이렇듯 자영업자들을 돕는 취지에서 출발해 영상을 찍고, 밀키트 사업도 하고 이것저것 또다른 사업활동들을 해가는 모습이다. 그는 자신을 요리사나 사장으로 칭하지 않고 ‘장사꾼’으로 칭하면서 끝까지 장사의 신으로 남길 자처한다. 그의 영상을 보면 욕을 아주 걸죽하니 하는데 성격이 거침없고 화통한 듯 보인다. 진짜 백종원이랑 조금 비슷한 면이 보인다.
장사의신 은현장 와이프 결혼
장사의신 은현장 와이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포털사이트 자동검색으로 은현장 결혼 이혼 재혼 와이프 등이 뜨는데 그가 결혼하여 배우자와 슬하 딸 1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혼이나 재혼은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의 아내가 노출을 꺼려해서 사진 등 알려진 것은 없는 상태인데, TV에 출연해서 한 그의 말에 의하면 지금의 아내는 고등학교 때 만난 첫사랑이며 어려운 순간까지 모두 함께한 사람이라고 하네요. 애정이 느껴집니다.
은현장 장사의신 밀키트
1. 소곱창전골
2. 내장탕
3. 해장국
은현장이 계발하고 만들어서 판매 중인 밀키트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소곱창전골, 내장탕, 해장국 이렇게 3종이 출시되어 판매 중니다. 한 팩에 대략 7400원이라, 가격 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냉동해서 배달이 오고요, 해동 후 냄비에 부 끓여먹으면 됩니 간편합니다.
질 좋은 고기를 엄선해 12간 이상 삶아서 풍성한 콩나물과 함께 만든 해장국도 인기고요, 소곱창전골은 톡톡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라 술 안주로 제격이라고 사람들이 좋게 평을 하고 있습니다. 장사의신 네이버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링크 아래에 걸게요.
은현장 장사의신 차
알려진 바에 의하면 그의 자동차는 대표적으로 포르쉐 파나메라 GTS인데 여러 대가 있는 듯합니다. 2022년형 기아 K5 등 국산차, 외제차 등 총 4대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고요, 혼다 포르자350라는 모델의 오토바이도 자주 타고 다닌다고 하네요(그러나 치질때문에 요즘은 오토바이를 잘 못 탄다고).
2021년형 벤츠 S클래스와 마세라티를 타다가 직원들이 외제차 타 보는게 꿈이라는 말에 그냥 줬다는 일화가 전해지네요. 역시 부자의 베풂은 급이 이렇게나 다르네요.
저서 ‘나는 장사의 신이다’ 내용
【 제1장. 장사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
01. 난생처음 장사를 하기로 결심하다
【 제2장. 장사의 기본을 반드시 지켜라】
01. 대박집과 쪽박집은 작은 차이로 결정된다
【 제3장. 돈 잘 버는 나만의 장사 노하우】
08. 메뉴 개발할 시간에 할 일이나 열심히 해라
【 제4장. 장사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다】
01. 통장에 200억이 찍히자 삶이 허무해졌다
대략 위와 같은 목차로 구성됐고요, 에필로그로 대박 난 가게의 비결에 대해 컨설팅 콘셉트로 부록을 실기도 했습니다. 본인이 어떻게 장사로서 일가를 이루게 됐는지 경험담부터 직접적인 장사 조언까지 잘 적혀 있어서 베스트셀러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서점에서 보면 독자 리뷰도 좋고 점수도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은현장 장사 철학
“고객한테 서비스 해드렸다는 마음으로 장사해야 된다고. 서비스 마인드 없으면 장사 때려 치우라고.”
은현장이 한 말인데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기만의 철학이 확실한 것 같아요. 장사의 신이라고 불리는 은현장도 그런 철학이 확실히 있는 듯하네요. 은현장은 음식 맛은 평균 이상이기만 하면 되고 현재는 마케팅과 손님 접대가 더 중요한 시대라고 항상 말하곤 합니다. 장사하는 분들은 새겨들을 만한 철학 같아요. 그의 말을 하나만 더 들어볼까요?
“이거 아니면 난 뒤져, 이거 아니면 진짜 못 먹고 살고, 나는 갈 데가 없어. 그런 마음으로 해봐. 답은 나와 있다니까?”
제 지인 중에도 “그냥 장사 한번 해본다 하는 마음으로 하는 사람이 있고, 죽기 살기로 장사하는 사람들이 있어. 후자의 사람들은 절대 못 이겨” 이런 말을 하던데, 그 말이 딱 생각나네요. 은현장도 하루 20시간씩 일하며 치열하게 죽기 살기로 했다고 해요. 그러니까 이런 결과를 얻었겠죠. 피나는 노력 없이 어떻게 성공했겠어요.
자, 지금까지 베일 속에서 점점 양지로 나오고 있는 숨은 핫피플 장사의 신 은현장에 대해 알아봤어요. 자수성가한 젊은 부자의 화려한 지금의 모습 뒤에 가려진 땀방울을 알게 된 것 같아서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